전자제품

맥북에어15 후기 추천하는 이유 비추천 이유

골라잡앗 2023. 11. 8. 16:06
반응형

맥북에어15를 7월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약 4개월간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이전엔 맥북을 전혀 사용한 적이 없었던 이용자의 후기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맥북에어15 사양

Apple 2023 맥북 에어 15

- 상품평 : 488개
- 가격 : 189만원(정가)
- 운영체제 : MAC 
- 크기 : 15인치

 

맥북에어15 후기 구입한 이유

 

맥북에어15를 구입한 이유는 집에서 간단한 블로그 포스팅과 인터넷 사용(유튜브, SNS 정도)이었습니다. 13인치 노트북은 기존에 사용해 보니 집에서 사용하기엔 너무 작아서 고려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많은 후기를 통해 맥북을 구입했다가 적응하지 못하고 당근에 매물이 많이 나온다는 글들을 보았고  실제로 당근에 들어가보면 맥북 매물이 많은 걸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전 용도가 포스팅과 인터넷 사용정도만 하며 되었기에 애플 제품 노트북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과 더불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맥북에어15 추천 이유

맥북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본 제가 추천을 드릴 수 있는 이유는 일단 맥북만의 고유의 기능이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맥북을 사용할 땐 유용한 어플들과 워치, 아이폰 등의 연계를 통한 애플 생태계가 구성되었을 때 정말 효율이 극대화된다고 들었는데요. 애플 제품은 전 맥북에어15와 아이폰13 두 가지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고 어플도 유튜브에서 보고 몇 가지를 설치했을 뿐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나 인터넷을 보는 데에는 특별한 기능들이 필요없기 때문에 적응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무것도 몰라도 이건 좀 좋은 것 같다는 점 몇 개만 생각나는 대로 적어볼게요. 

 

첫째, 노트북 자체의 사운드가 좋다. 삼성, 레노버, 엘지 등 몇개의 노트북을 사용해 봤었는데 막귀긴 하지만 사운드는 확실히 맥북에어가 더 듣기 좋았습니다.

 

둘째, 터치패드 성능이 우수하다. 맥북에어는 터치패드 성능이 넘사라서 마우스 없이 터치패드 만으로 노트북 사용하는 게 보통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정말 터치패드의 터치감과 기능은 매우 훌륭합니다. 전 터치패드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마우스 사용은 하고 있지는 않는데 아직까진 마우스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끔 들긴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대신 터치패드를 써서 손목이 편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손가락만을 가지고 사용하는 것도 장시간 사용하면 손목이 저리긴 하네요. 

 

셋째, 배터리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 최대 18시간 사용가능이라고 공홈에 가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제 사용해보면 정말 하루 정도는 충전기 들고나갈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맥북에어15 비추천 이유

간단한 사용으로 잘 사용하지만 그래도 불편하다고 느꼈던 점들도 있는데요.

첫째, 문서작성의 불편함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의 플랫폼으로 작성을 할 땐 상관없지만 기존에 윈도우 컴퓨터에선 한글로 작성했던 습관이 남아서 그런지 한글을 설치할 수 없어 불편했습니다. 물론 한글을 웹상으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간단한 문서 작성이 필요할 땐 전 노션이나 맥북에 있는 page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둘째, command 키 위치에 불만입니다. 윈도우 컴퓨터의 복사, 붙여넣기를 할 때 컨트롤 키 대신 command키를 누르게 되는데요. 그 위치가 윈도우 키보드의 alt키 위치에 있어서 복사, 붙여넣기를  할 때면 C, V 자판과 너무 가까워서 불편하네요.

 

다른 작은 불편한 점들도 있겠지만 자주 사용되지 않아 가끔 불편한 것들은 큰 문제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익숙하지 않은 단축키 등은 필요에 의해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익혀지는 부분일 것 같네요. 

 

 

 

맥북에어15의 기능을 극대화해서 내가 하는 작업의 효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생각으로 산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쓰는 사람들은 아이폰만 계속 써서 궁금해서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 보았던 예전의 저처럼 노트북도 그러한 경우고요.

 

약간의 불편함과 어색함들은 위에 적은 장점들과 맥북에어의 감성으로 상쇄하여 매우 잘 사용 중입니다. 맥북에 적응할 수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사용하다 보면 차차 적응할 수 있으니깐 겁먹지 마시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와 비슷한 용도면 메모리는 제일 작은 걸 선택하셔도 매우 쾌적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